김방현 내셔널부장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+구청장.
평양 출신인 홍범도는 대전과 아무런 연고가 없다.임시정부 기관지 격인 상해 독립신문 등에 따르면 봉오동전투에서 사망한 일본군은 적게는 57명에서 많게는 157명으로.
이 대회에는 민주당 소속인 대전 국회의원과 전직 대전시장·구청장 등이 참석했다.대전 유성구가 2021년 대전현충원 가는 길을 ‘홍범도 장군로로 지정했다.신영복은 통일혁명당 사건(국가보안법)으로 20년간 복역했다.
윤 대통령은 독립운동은 자유·인권·법치가 존중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드는 건국 운동이어야 한다고 했다.02㎞를 ‘홍범도장군로로 지정했다.
이에 현충원 가는 길에 특정인 이름을 붙이는 게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왔다.
김방현 내셔널부장 봉오동 전투에서 공을 세웠다고 하는 홍범도(1868~1943)가 요즘 대전에서도 뉴스의 인물로 부상했다.하지만 홍범도를 보는 시각은 ‘항일무장투쟁의 영웅 ‘독립군을 배신한 공산주의자 등으로 진영에 따라 달라진다.
김방현 내셔널부장 봉오동 전투에서 공을 세웠다고 하는 홍범도(1868~1943)가 요즘 대전에서도 뉴스의 인물로 부상했다.신영복은 통일혁명당 사건(국가보안법)으로 20년간 복역했다.
대전 유성구가 2021년 대전현충원 가는 길을 ‘홍범도 장군로로 지정했다.윤 대통령은 독립운동은 자유·인권·법치가 존중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드는 건국 운동이어야 한다고 했다.